(1937 ~ ) 현존하는 동시대 예술가 중 가장 영향력 있고 대중적인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 동성애, 인물, 풍경 등을 주제로 여러 매체를 이용해 다양한 표현 양식을 실험적이고 과감하게 시도 해 왔다. 1972년작 ‘예술가의 초상(두 사람이 있는 수영장)’은 지난해 한 경매에서 1019억 원에 팔린 기록이 있다. 야외 수영장 푸른 수면 위로 흰 물살이 튀는 ‘더 큰 첨벙‘ 등 전통 원근법을 벗어난 카메라를 통해 구현된 평면성을 표현하며 그림을 보여주기보다 그림을 통해 세상을 보여주고자 한다. ‘눈은 마음의 일부’라는 호크니는 뛰어난 관찰력을 갖고 여러 표현 방식(유화ㆍ아크릴ㆍ판화ㆍ드로잉ㆍ사진ㆍ태블릿PC)으로 대미술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사진 기술과 회화를 결합한 최신작들은 세계 미술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액자 로도 가정집, 카페 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작품타입 아트프린트
그림크기 51.8cm X 64.0cm
액자크기 52.0cm X 64.2cm
액자종류 알루미늄블랙
매트종류 매트 없음
배송기간 5일 미만 배송기간 안내
합계가격 100,000원 90,000원 [10%] ( 적립금 : 2,700원 )
그는 동성애, 인물, 풍경 등을 주제로 여러 매체를 이용해 다양한 표현 양식을 실험적이고 과감하게 시도 해 왔다. 1972년작 '예술가의 초상(두 사람이 있는 수영장)'은 지난해 한 경매에서 1019억 원에 팔린 기록이 있다. 야외 수영장 푸른 수면 위로 흰 물살이 튀는 '더 큰 첨벙'등 전통 원근법을 벗어난 카메라를 통해 구현된 평면성을 표햔하며 그림을 보여주기보다 그림을 통해 세상을 보여주고자 한다. '눈은 마음의 일부'라는 호크니는 뛰어난 관찰력을 갖고 여러표현 방식(유화, 아크릴, 판화, 드로잉, 사진, 태블릿 PC)으로 대미술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사진 기술과 회화를 결합한 최식작들은 세계 미술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