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진 재료로 만들어진 다채로운 추상 콜라주가 대표적이다 그녀의 작품은 1950년대 영국 추상미술 운동의 선두에 있었다. 추상 미술을 둘러싼 “marcho,cult”에 도전한 영국에서 가장 독창적인 여성 화가 중 한명이었다. 표면 질감을 강조하여 촉각 품질을 만들고 단순하고 큰 기하학적 형태를 사용하는 그녀의 초기 작품에서는 대부분 콜라주 효과를 사용했고 때때로 자연적인 색을 내기 위해 캔버스를 염색하기도 했다. 그녀의 후기 작품들은 단순한 색상과 기하학적인 형태를 더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재료 사용에 대한 즉흥적인 접근을 보여주는 그녀의 대표작 작품 중 하나는 나무와 타르 뿐만 아니라 화염과 바다 분무의 인상을 주는 선상 위의 오일과 다른 실험적인 재료들을 사용해서 작품을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그녀의 작품은 현재 현대미술박물관과 테이트 갤러리, 1958년 베니스 비엔날레, 960년 쿠겐하임 국제상, 1961년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 전시회, 빅토리아와 앨버트 박물관에서 널리 전시되고 있으며, 유리를 이용한 유일한 대규모 실험 작품인 는 히드로 공항의 출입구에 설치되었다. 는 보안에서 비행으로의 전환을 전달하기 위한 예술가의 작업으로 2001 - 2002년 Tate St Lves 에서 산드라 블로 작품 전시회의 제목이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