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제이 Choi Jay 작가는 홍익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판화를 전공 한 후 동 대학원 회화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제주의 바람에서 큰 깨달음을 얻은 작가는 가상과 현실 어느 풍경을 보더라도 ‘바람을 빛의 산란으로 표현하는 감성’을 탑재시켰다. 작가는 끌리는 풍경을 그린다. 가장 많은 시간대는 동틀 때 빛이 아직 완전히 산란 되기 전의 시점이다. ‘창작자의 입장=나만의 숲’이 아닌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공감하길 바라는 마음이라는 것이다. 풍경이 광범위한 서사의 느낌이라면, 숲은 따스한 경계를 품은 ‘바람 혹은 무언가의 쉼터(Shelter)’ 같은 느낌을 준다. 구상과 추상을 모두 머금은 작품들은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양가적 감성을 모두 품고 있다. 그래서 작가는 경계에선 우리 모두를 그린다. 최제이 작가의 작품들은 ‘영적 이미지를 담은 시간이 흐르는 그림’이다. 그림엔 모순적인 삶을 극복하는 바람의 시간이 담겨있다. 구상과 추상을 자유롭게 오가는 작품 속에서 작가만의 미학적 비전이 ‘다양한 관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방향성을 남긴다.
작품타입 아트프린트
제작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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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제이 Choi Jay 작가는 홍익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판화를 전공 한 후 동 대학원 회화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제주의 바람에서 큰 깨달음을 얻은 작가는 가상과 현실 어느 풍경을 보더라도 ‘바람을 빛의 산란으로 표현하는 감성’을 탑재시켰다. 작가는 끌리는 풍경을 그린다. 가장 많은 시간대는 동틀 때 빛이 아직 완전히 산란 되기 전의 시점이다. ‘창작자의 입장=나만의 숲’이 아닌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공감하길 바라는 마음이라는 것이다. 풍경이 광범위한 서사의 느낌이라면, 숲은 따스한 경계를 품은 ‘바람 혹은 무언가의 쉼터(Shelter)’ 같은 느낌을 준다. 구상과 추상을 모두 머금은 작품들은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양가적 감성을 모두 품고 있다. 그래서 작가는 경계에선 우리 모두를 그린다. 최제이 작가의 작품들은 ‘영적 이미지를 담은 시간이 흐르는 그림’이다. 그림엔 모순적인 삶을 극복하는 바람의 시간이 담겨있다. 구상과 추상을 자유롭게 오가는 작품 속에서 작가만의 미학적 비전이 ‘다양한 관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방향성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