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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고갱 - Self Portrait with a Hat

Self Portrait with a Hat

폴 고갱 (Paul Gaugu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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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고갱
(Paul Gauguin)

Gauguin, (Eugène-Henri-) Paul 1848~1903 세잔느, 고흐와 같은 시대에 살았던 폴 고갱 유럽의 미술이 겉멋에 빠져 피상적으로 되어가는 위험에 빠져 있으며, 인간의 감성과 그것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법을 빼앗아 버렸다는 확신을 갖고 있었다. 그는 야만적인 색채와 소묘만이 타히티의 때묻지 않은 자연의 아이들을 올바로 묘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꼈다. 원주민의 정신 속으로 들어가 그들이 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물을 보려고 노력했다. 그는 토착민 장인들의 수법을 연구하고 때로 는 자신의 작품 속에 그들의 것을 묘사하기도 했다. 그는 자기가 그린 원주민의 초상을 원시적인 미술과 조화시키려 애썼다. 그래서 그는 형태의 윤곽을 단순화하고 넓은 색면에 강렬한 색채를 거침없이 구사했다 타히티섬의 순수하고도 격렬한 <살아있는 색채>는 그를 완전히 매혹시켰고, 동시에 그의 화면을 장식적(裝飾的) 색면(色面) 구성으로 독특한 면을 띠게 하였다. 《마호리의 집》 《목욕하는 타히티의 여인(1891)》 《언제 시집가나》 《부채를 가진 여인(1892)》 《타히티의 여인들(1891~93)》 《다만 홀로(1893)》 《자바 처녀 안나(1893)》 《노아 노아(1897)》 등을 그렸다. 1901년 마르케사스제도의 하바오아섬으로 옮겼을 무렵에는 매독과 영양실조로 회복할 기력이 없었고, 1903년 《눈 속의 브르타뉴 풍경》을 끝으로 생애를 마쳤다. 후기 작품에는 《이제 싫어》 《우리는 어디서 왔으며, 무엇이며, 어디로 가나(1897~98)》 《붉은 꽃을 가진 가슴(1899)》 《해변의 기수(1902)》 등이 있다. 타히티의 풍물에서 취재한 강렬하고 장식적인 화풍은 그 뒤의 회화에 큰 영향을 주었다

작품타입 아트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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