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자는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적외선 영역의 사진을 보면서 매료되지만, 이 적외선 기법은 어느 누구나 기술적인 부분을 배운다면 촬영을 할 수 있다. 반대로 보기엔 우리 주변의 풍경 같아 담기 쉬울지 모르지만 단순한 기술적인 부분이 충족이 된다고 거리사진은 찍을 수가 없다. 이 상반되는 두가지 사진 장르는 결국 작가에서 출발은 한다. 전혀 다르지만 같은 시선과 사진일 수 밖에 없다.
작품타입 아트프린트
제작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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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광찬 작가는 작가는 적외선 사진과 거리사진을 함께 찍는 사진작가이다. 적외선 사진은 가시광선 이외의 영역으로 눈으로 볼 수 없지만 어느 특정 기술을 이용해 보여주는 사진 기법이다. 반대로 거리 사진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지만 노련한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쉽게 담을 수 없을 것이다. 관람자는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적외선 영역의 사진을 보면서 매료되지만, 이 적외선 기법은 어느 누구나 기술적인 부분을 배운다면 촬영을 할 수 있다. 반대로 보기엔 우리 주변의 풍경 같아 담기 쉬울지 모르지만 단순한 기술적인 부분이 충족이 된다고 거리사진은 찍을 수가 없다. 이 상반되는 두가지 사진 장르는 결국 작가에서 출발은 한다. 전혀 다르지만 같은 시선과 사진일 수 밖에 없다. 적외선 사진은 가시광선 이외의 영역으로 눈으로 볼 수 없지만 어느 특정 기술을 이용해 보여주는 사진 기법이다. 반대로 거리 사진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지만 노련한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쉽게 담을 수 없을 것이다. 관람자는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적외선 영역의 사진을 보면서 매료되지만, 이 적외선 기법은 어느 누구나 기술적인 부분을 배운다면 촬영을 할 수 있다. 반대로 보기엔 우리 주변의 풍경 같아 담기 쉬울지 모르지만 단순한 기술적인 부분이 충족이 된다고 거리사진은 찍을 수가 없다. 이 상반되는 두가지 사진 장르는 결국 작가에서 출발은 한다. 전혀 다르지만 같은 시선과 사진일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