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nch, Paris 1840–1926 Giverny) 19세기 미술계에 혁명을 일으켰던 인상주의 미술의 선구자 '빛은 곧 색채'라는 자신의 인상주의 신조에 충실하게 매일 수십개의 캔버스를 들고 야외로 나가 빛의 변화에 따른 반사현상을 순간적으로 포착하며 캔버스에 그림을 그렸는데, <루앙 대성당>,<런던 국회의사당>,<수련>등의 연작에 와서 인상주의 기법의 최절정을 이루었다.
작품타입 아트프린트
그림크기 101.6cm X 68.0cm
액자크기 101.6cm X 68.0cm
액자종류 액자 선택 전
매트종류 매트 선택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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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드 모네는 인상주의 시기 전후로 다른 화가들과 달리 '영원한 인상주의자'로 자처하며 평생을 살았다. 모네는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지만 유년기를 항구도시 '르 아브르'에서 보내며 10대 때부터 유명인들의 캐리커처를 팔 정도로 그림의 재능을 보였다. 그 곳에서 외광파 화가 외젠 부댕을 만나 야외에서 풍경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모네에게 '겉모습으로서의 현실', 빛이 보여주는 세상의 피부'는 매순간 변화하며 생성되는 과정에 있었고, 이를 포착하려는 노력은 새로운 기법을 낳았다. 빛의 변화를 화폭에 담기 시작한 모네는 파리로 향했다. 빛의 변화를 포착하려는 붓은 속도를 내야 했고, 그 결과로 그림에는 짧게 끊어지는 자유분방하고 거친 붓자국이 가득하다. 이곳에서 기존 아카데미즘 답습에 반대한 청년화가들과 교우하며 보수적인 미술계 개혁에 앞장선다. 이들과 함께 1874년 전시회를 개최하며 이때 인상주의라는 말이 등장했다. 그는 인상주의를 끝까지 고수하며 동일한 사물이 빛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 끊임없이 탐색했다. 그가 지베르니 정원에서 30여 년간 그린 연작 '수련' 300여 점은 그의 위대한 걸작으로 평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