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욱작가는 파리국립미술학교 회화과를 졸업하였다. 작업의 근간을 이루는 ‘입체 같은 평면, 평면 같은 입체 작업’을 선보이며 개인전과 프로젝트, 그룹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뉴욕, 런던, 시드니, 북경 등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과의 공공미술 작업을 대표하여 수차례 미술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맥캘란(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IWP(I WAS PLASTIC, 친환경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기획 작업도 활발히 참여하는 등 건축적인 회화와 공공미술의 영역을 넘나드는 설치미술가로서의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작품타입 리미티드 에디션
제작방식 실크스크린 50 Edition
작품크기 paper 73.0cm X 86.0cm image 61.0cm X 73.0cm framed 73.0cm X 86.0cm
액자종류 액자 선택 전
매트종류 매트 선택 전
배송기간 5일 소요 배송기간 안내
그림가격 500,000원
액자가격 0원
매트가격 0원
합계가격 500,000원 ( 적립금 : 15,000원 )
허욱작가는 파리국립미술학교 회화과를 졸업하였다. 허욱작가의 작품은 첨첨(添添)시리즈 작업 방식을 진행하는데 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 더할첨(添)자 두개를 붙여 ‘더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한자를 모아 만든 단어로 ‘계속하여 보탠다’라는 뜻과 의미를 가진 작가의 작업방식을 지칭한다. 다양한 색들로 캔버스를 가로지르게 되는 직선과 곡선들과 경계 지어진 면들 그리고 다양한 색들로 작가만의 독특한 조형언어를 만들어낸다. 그의 조형 언어는 수학의 나누기처럼 면을 직선 분할하여 질서를 잡고 곡선으로 가르며 무질서를 삽입하여 나누어진 면과 경계를 평면에 담아내고 있다. 작업의 근간을 이루는 ‘입체 같은 평면, 평면 같은 입체 작업’을 선보이며 개인전과 프로젝트, 그룹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뉴욕, 런던, 시드니, 북경 등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과의 공공미술 작업을 대표하여 수차례 미술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맥캘란(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IWP(I WAS PLASTIC, 친환경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기획 작업도 활발히 참여하는 등 건축적인 회화와 공공미술의 영역을 넘나드는 설치미술가로서의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